햇살론17(세븐틴)에 대한 고객 문의가 많아 1397 서민금융콜센터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상담이 다소 지연되고 있는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① 맞춤대출서비스 홈페이지(loan.kinfa.or.kr) 또는 1397 서민금융콜센터에서 대출 가능 여부 가조회 결과 확인
② 특례보증 대상자 이외에는 가까운 시중은행 지점을 우선 방문하여 햇살론17 진행
- 특례보증 대상자 : 급여현금수령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개월미만 근로자, 은행대출 실행 후 추가한도 희망자
- 시중은행 : 하나, 신한, 우리, KB국민, IBK기업, NH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은행
- 모바일 : 신한, 우리, 전북, 농협, 광주은행은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한, 우리은행은 근로자만 신청 가능하고, 전북, 광주은행은 근로자뿐만 아니라 사업자도 이용 가능
※ 농협은행은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 이용가능하나, 온라인 신청 후 영업점 방문 필요
- 햇살론17 은행 이용 불편신고 접수 운영 : 은행 이용 중 불편사항 발생시 국번없이 1397로 연락하여 접수
③ 특례보증 대상자는 전국 31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신청가능
-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예약 후 필요서류 구비하여 방문 (예약제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