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복지 서비스

서민금융진흥원은 전국 3,500개 읍면동 주민센터와 전산연계(사회보장정보시스템)를 통해 진흥원 이용자 중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주민센터로 신청해 드립니다.
※ 최종 지원 결정은 해당 주민센터에서 심사 후 지원 여부 결정

  • 진흥원 이용자들이 주민 센터를
    직접 방문해 복지서비스를 따로
    신청하는 불편함 없이, 금융 복지
    맞춤형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복지관련 공공기관
    내방객이 금융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전산연계(사회보장정보시스템)를
    통해 진흥원의 금융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주민센터 방문으로 서민금융 종합
    상담 및 맞춤대출서비스 연계 이용이
    가능해져 서민금융을 다양한 경로로
    신속하게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복지 양방향서비스 흐름도

금융·복지 양방향서비스 흐름도

2019년도 소득구간별 복지지원 서비스 단위 : 천원

구분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차상위 한부모 청소년한부모 긴급복지 아이돌봄
1인가구 512 682 751 853 887 1,024 1,280 1,365
2인가구 871 1,162 1,278 1,453 1,511 1,743 2,179 2,325
3인가구 1,128 1,504 1,654 1,880 1,955 2,256 2,820 3,008
4인가구 1,384 1,845 2,029 2,306 2,399 2,768 3,460 3,690

서민금융콜센터 1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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